메뉴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더불어민주당, 안산7) 의원이 지난 6월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마련한 상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 중 지방의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의원에게 수여된다.

 

 

김철진 의원은 지난 한 해 문화체육관광 상임위원회에서 민선2기 체육회 안정화를 위한 정책 방안 토론회, 문화·체육·관광 분야 ESG도입을 통한 지속가능한 행사 운영를 위한 토론회 등을 주도하고 ‘경기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또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국민의힘 경기도당, 주요 당직자 임명 및 혁신 전략 발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김선교)이 9월 12일 오전 10시, 경기도당 5층 강당에서 주요 당직자 임명장을 수여하고 향후 당 운영 방향과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임 국민의힘 경기도당 스마트환경위원회 한갑수 위원장이 임명됐으며, 당은 청년과 여성 중심의 조직 재편 및 맞춤형 홍보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발표된 결론에 따르면, 청년·여성 인재 발굴 없이는 경기도당의 자생력 확보가 어렵다는 점이 강조됐다. 당은 ‘현장 속 정당’과 ‘미래세대·열성 활동당’으로 재탄생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조직·홍보·교육을 청년·여성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정당 체계를 구축하고 공정한 후보자 선출과 평가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홍보 전략으로는 연령·지역별 맞춤형 홍보 전략 수립, 청년·여성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제작, 온라인 정책 공모전과 크리에이터 협업 등이 제시됐다. 특히 인스타그램·틱톡을 활용한 ‘경기 청년 정책 챌린지’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59개 당협별 SNS 홍보 전달 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당은 이번 조직 개편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