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단법인 사회정의센터 김정택 대표, 바른선택포럼 개최

김정택 대표, “안산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가 되겠다”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시의회 3선 시의원을 역임한 김정택 사단법인 사회정의센터 대표는 지난 7월 7일 한양대 에리카 컨벤션센터 3층에서 안산발전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바른선택포럼을 개최했다.

 

바른선택포럼은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통성을 계승하고 자유민주주의적 가치가 실현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지식 공유를 통해 건강한 철학, 사회적 책임감에 기초한 성숙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 운동 전개와 인간존중의 공동체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와 교육, 문화, 홍보활동의 성장과 번영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김정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사회정의센터는 민원 청취,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형성, 연구, 개발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안산을 발전하기 위한 단체”라며 포럼 출범 취지를 소개했다.

 

또한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닌 공정과 꿈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의 도시, 특정이념이 아닌 정의롭고 바른 공동체가 되어 시민에게 기쁨이 되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화수 ㈜안산도시개발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고생해온 김정택 대표의 행보를 치하하며 “안산의 발전을 위해 추구하는 목적을 꼭 달성해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안산정론신문 변억환 발행인이 ‘선택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에 대한 특별강연을 진행한 후 행사는 종료됐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