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복식 전 안산시 체육회장,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대상 수상

사회봉사·체육발전에 공로 인정받아 최고대상 수상
“안산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전 안산시 체육회 김복식 회장이 지난 8월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센터홀에서 열린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에서 영예의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2023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예술, 종교, 스포츠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해온 숨은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자랑스런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했습니다.

 

주최 측은 “김복식 전 안산시 체육회 회장은 국민과 시민편에서 사회봉사활동과 체육 분야에 투명하고 투철한 국가관을 가지고 앞장서 왔으며 사회봉사 및 체육인 저변확대 분야에 타인의 모법이 돼 시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복식 회장은 안산시 체육회장과 안산 그리너스 FC 단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노인복지 요양원을 경영하며 안산에서 필요한 곳이면 찾아가 봉사활동에 혼신을 다해 왔다.

 

김복식 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별로 크게 한일도 없는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민의 애환과 안산시 발전에 기회가 주어지며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