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소방서, 추석명절 대비 주거취약시설 현장행정지도

주거용 비닐하우스 관서장 안전방문서비스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소방서(서장 이제철)는 지난 9월 11일부터 5일간 화재 취약 주거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월피동․선부동 일원 주거용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관서장 안전방문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방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화재 피해 저감 총력 대응 100일’ 정책 추진을 위해 관서장이 직접 취약 시설을 방문하여 소방시설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거주민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이제철 서장은 주민과 함께 거주시설을 둘러보며 화기 취급, 냉난방기 사용 여부 등을 확인하며 화재 위험성이 큰 기기의 안전 사용과 화재 시 대응 요령을 교육하고, 더 개선된 소방안전 정책을 펼치기 위한 건의 사항 청취의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주거용 비닐하우스임을 나타내는 태양열 경광등의 설치상태와 유지‧관리 실태를 확인해 관리카드 등 기초데이터를 재정비하고 사전 안전확보와 화재 시 신속한 출동이 가능하도록 관할 119안전센터에 집중 관리를 지시했다.

 

이제철 서장은 “추석 명절엔 화기취급이 증가해 주거시설에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 특히 불에 잘 타는 비닐하우스 등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이번 명절에는 한 건의 화재도 발생치 않아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