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온 동네가 들썩들썩, 깔깔깔

제38회 시민의 날 기념, 사이동 깔깔 운동회 개최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 사이동(동장 정병원) 체육회(회장 임대빈)는 10월 14일 장화운동장에서 제 38회 시민의 날 기념 사이동 깔깔 운동회를 개최했다.

 

안산시는 시민의 날을 맞아 안산시 전체 체육대회와 동별 체육대회를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사이동 체육회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오락가락하는 빗속에서도 운동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웃음 체조팀의 율동에 맞춰 몸을 풀었고, 가온 앙상블의 식전 공연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행사에는 이민근 시장과 김동규 도의원을 비롯하여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시의원이 참석하여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체육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노래자랑, 연령에 관계없이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나누었다.

 

이민근 시장은 인사를 통해 “멋진 행사를 준비한 사이동 체육회와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행사를 보니 사이동의 저력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풍성한 가을을 기원합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체육회만의 행사가 아닌 사이동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풍성할 수 있었다.

 

각 단체는 경품은 물론 행사 시 역할을 맡아 함께 하며 주민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이동 체육회임대빈 회장은 “비가 온다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가끔씩 내리는 비가 오히려 행사의 열기를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 오히려 즐겁습니다. 행사를 위해 수고한 체육회와 행정복지 센터의 공무원들, 그리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유관 단체의 단체장들께 감사드립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행사 중간 경품 추첨을 통해 대형 TV와 자전거 등 다양한 선물이 주민들에게 돌아갔다.

 

정병원 사이동장은 “주민이 만나고 모이면 건강하게 깔깔 웃는 우리 사이는 좋은 사이입니다. 이 멋진 행사를 준비한 체육회와 주민의 건강을 기원합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