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이주민선교연합회, 제3회 안산시 다문화가을운동회 성황리에 마쳐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스포츠 축제인 안산시 다문화 가을 운동회가 지난 10월7일 안산호수공원 천연잔디 축구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안산기독교총연합회(회장 남윤국 목사, 이하 안기총)가 주최하고, 안산이주민선교연합회(회장 심재근 목사, 이하 안선연)가 주관하는 행사로 20여개국 600여명의 이주민이 모여 화합의 한마당을 이뤘다.

 

 

가을 운동회 스포츠의 꽃인 축구대회 우승은 나이지리아 팀이 우승했으며, 준우승은 네팔팀이 차지했다.

농구대회는 필리핀 A,B팀이 치열하게 우승을 다퉜지만, 우승은 필리핀 B팀에게 돌아갔다.

이 외에도 오징어게임, 투호, 장기자랑, 줄다리기, 제기차기 등 한국 전통 놀이도 선보였으며, 나라별 음식축제 및 의류 나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실시했다.

 

특별 순서로 아이들을 위한 그림그리기와 글짓기 대회도 실시했다.

그림대회는 우즈벡의 예카테리나 학생이, 글짓기 우승은 중국의 김예진 학생이 각각 안산 시장상을 수상했다.

 

안선연 회장 심재근 목사는 “안산 지역에 살고 있는 이주민들이 가을 운동회를 통해 세계가 하나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 며 소감을 밝혔다.

 

 

안기총 회장 남윤국 목사는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20여개국이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 시름 내려놓고 주님이 주시는 즐거운 하루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