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월피예술도서관, ‘2024 서쿠니뎐’ 전시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 윤석훈 씨 작품 소개
소탈하고 아기자기한 일상의 에피소드가 일품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관장 김효영)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도서관 2층에 마련 된 올해의 예술 코너에 세계의 가면을 소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봉산탈춤의 탈과 의상 목중대사를 전시하고 사자탈도 가까이에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를 마무리했다.

 

문화예술도시 안산시의 월피동에 자리잡은 예술도서관은 다양한 컨셉의 공간구성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역민과 함께하고 도서관 2층에는 '누구나 예술가' 코너도 있어 안산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의 작품 전시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2023년 2월 24일 개관 한 월피예술도서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2월 한 달 간 웹툰 작가로 활동하는 윤석훈작가의 웹툰 전시를 진행한다. 소탈하고 아기자기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위트있게 작업한 '서쿠니의 하루살이' <2024 서쿠니뎐>은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 이사장 윤석훈 씨의 작품전시로 선보인다.

 

문화예술협동조합 위드는 '공감을 넘어 교감'을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의 예술인들과 함께하고 있다고 전하며 어릴 때부터 그림그리기를 좋아해 낙서처럼 그려왔던 그림에 전문성을 더하고자 2022년 신안산대학교의 신설학과인 웹툰출판미디어학과에 입학해 졸업을 앞두고 자신의 그림을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웹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2023 웹툰 쿠니버스 이룸학교로 선정돼 웹툰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독특한 시각과 창의성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2024 갑진년을 갑지게’라는 주제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삶의 소소한 감정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 그림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각자의 다름을 존중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웹툰 작품은 2월 29일까지 전시되며 도서관 개장시간은 오전 9시~저녁 10시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월피예술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접하게 된 '2024 서쿠니뎐'을 통해 안산시민이 가까이에서 전시를 즐기며 예술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지역의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활동에 협력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창작 지원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박해철 당선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 협조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당선자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조를 당부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박해철 당선인이 전달한 건의서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지원, 안산선(4호선) 지하화 사업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사용 개방에 대해서 국토교통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해철 당선인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중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사업비 증가에 따라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안산시의 잘못은 추후에 따져 묻더라도 노후산단 재생의 필수적인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안산시 한양대앞역~안산역 구간은 철도지하화 특별법에 따른 선도사업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안산시의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도시의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를 대부동 주민들의 구급, 재난 등 비상상황 발생기 주말과 공휴일에 한시적으로 사용(개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