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역 체육시설 개선과 보수 추진 공약 발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월 22일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 중앙공원 헬스장을 비롯한 지역 내 체육시설의 개선과 보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하고 편리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 내용과 추진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기학 후보는 먼저, 체육시설 개선 및 보수에 대한 공약을 내세웠다.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 중앙공원 헬스장을 비롯한 지역 내 체육시설의 개선과 보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외풍막이 자동개폐장치 설치를 통해 시설 개선 사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안전하고 편리한 체육시설을 보다 즐겁게 이용할 수 있을 것다.

 

두 번째로, 이기학 후보는 체육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다.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운동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게이트볼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체육시설의 접근성 개선에 대한 공약이 있다. 체육시설의 접근성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대중교통과 주차시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동이 용이하고 편리한 체육시설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네 번째로, 체육시설 관리 운영 강화에 대한 공약을 제시했다. 체육시설의 관리와 운영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체육시설의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를 철저히 실시하고, 체육시설 이용규칙을 잘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이기학 후보는 지역 체육단체 지원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다. 지역 내 체육단체와 협력해 체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체육단체의 활동 지원 및 시설 이용 비용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체육단체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이기학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공약에는 호수동 게이트볼 체육관을 비롯한 체육시설 개선과 보수, 체육 프로그램 다양화, 체육시설 접근성 개선, 체육시설 관리 운영 강화, 지역 체육단체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기학 후보의 공약은 지역 주민들의 체육 생활의 질 향상과 지역 체육시설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치

더보기
양문석 국회의원,‘사할린동포 2세대 영주귀국법’ 대표발의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국회의원(경기 안산시갑)은 지난 5월 27일, 사망한 사할린동포의 배우자와 자녀를 영주귀국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사할린동포법 일부 개정법률안’(이하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사할린동포법 개정으로 영주귀국 지원 대상이 사할린동포의 직계비속 1명에서 자녀로 확대됨에 따라, 사할린동포의 자녀가 모두 영주귀국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현행법 따르면 사할린동포는 1945년 8월 15일까지 사할린에서 출생하였거나 이주한 한인으로 규정하고 있고, 이들 대다수는 고령으로 이미 사망한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그 가족들은 사할린동포와 함께 귀국해야 하는 동반가족의 조건을 채우지 못하여 영주귀국 등 국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개정안은 동반가족의 개념에 국내 영주를 목적으로 귀국하는 사망한 사할린동포의 배우자·자녀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 사할린동포가 사망한 경우에도 그 가족들이 국내 영주귀국·정착 및 생활안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문석 의원은 “사할린동포 문제는 이제 당사자뿐 아니라 그 후손들의 권리와 연결된 과제”라면서, “이번 개정안을 통해 오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