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장표 예비후보, 충청향우회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 참석

“공동체 발전 위한 향우회의 애정과 노력에 감사!”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월 24일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사단법인 재안산 충청향우회(회장 송영안)가 개최한 ‘2024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매년 음력 1월 15일 즉, 정월은 한해를 처음 시작하는 날로서, 대보름은 밝고 커다란 달빛이 어둠과 질병, 액운을 몰아내기를 바라는 선조들의 바람을 상징하는데, 특히 정월대보름에 행하는 윷놀이, 쥐불놀이, 탈놀이, 별신굿, 달집태우기 등의 민속놀이는 농경사회에서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동시에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바쁘신 중에도 정월대보름을 맞아 윷놀이 행사를 준비하신 충청향우회 송영안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회원 여러분께도 정월대보름만큼이나 밝고 풍요로운 행복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홍장표 예비후보는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는 쌀, 콩, 수수, 차조, 팥을 넣고 지은 오곡밥과 땅콩, 호두, 잣, 밤 등의 부럼을 비롯한 여러 가지 나물을 먹는데, 다양한 식재료들이 모여 하나의 건강한 음식을 이루는 모습은 충청향우회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이들이 안산시민이라는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모습과 닮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안산의 발전을 위해 충청향우회원 여러분의 애정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장표 예비후보는 제1·2·3대 안산시의원, 제6대 경기도의원, 제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으며,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출마하며‘100만 미래도시, 안산특례시’를 기치로 ‘삶의 터를 바꾸는 7대 공약’과 ‘삶의 질을 바꾸는 7대 공약’ 등 안산시민을 위한 14대 대표 정책공약을 선보였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현옥순 의원,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는 현옥순 의원(국민의 힘, 일동·이동·성포동)은 지난 5월 1일 시의회 의원실에서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해양폐기물의 수거·처리 등의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조례 제정 과정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현옥순 의원을 비롯해 문화복지위원회 이진분 의원과 안산시 해양수산과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산시 해양폐기물 현황과 추진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해양폐기물 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해양폐기물 관리는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라고 공감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해양폐기물을 활용해 플로깅 활동과 예술 체험 결합한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시에 제안하기도 했다. 현옥순 의원은 “코로나 이후 플라스틱 사용 증가와 해외에서 유입되는 해양폐기물이 늘어나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해양폐기물은 단순히 환경문제를 넘어 지역경제와 관광산업과도 직결되는 사안으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안산시의 해양환경이 깨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