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거문화연구모임 주택관리사들, 김철민 지지 선언

“김철민 후보, 노후도시특별법 안산시 포함 큰 역할…빠른 재건축 추진 기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에 거주하는 주민과 주택관리사(관리사무소장) 등으로 구성된 ‘공동주택(아파트) 주거문화 연구모임(대표 송재명, 이하 연구모임)’ 내 주택관리사 회원들이 2월 6일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안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지선언을 한 연구모임 회원들은 “김철민 예비후보는 지난 연말 국회에서 통과된 노후계획도시 정비특별법 적용 대상에 안산시가 포함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건축사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보여준 전문성과 추진력으로 안산의 재건축이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철민 예비후보는 “22대 국회에 들어가면, 안전진단 완화와 용적률 상향 등 각종 규제완화로 빠른 재건축이 이루어지고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