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갑) 양문석 예비후보,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과 인터뷰

“국민에 고통을 주는 윤석열 정부와 제대로 싸우지 않는 걸림돌부터 제거”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권한 분산을 위한 투톱 체제로 만들고 싶다”
“주차 문제 단순한 ‘불편’ 아닌 시민의 ‘안전’ 문제로 접근해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안산시갑 양문석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독재정권과의 투쟁, 선거로서의 심판, 국회에서의 탄핵, 거리에서의 타도 투쟁을 하는 데 있어서 걸림돌부터 제거해야 되는 것이 우선”이라며 출마의 각오를 밝혔다.

 

양문석 예비후보는 지난 2월 7일 양문석 후보 사무실에서 진행된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과의 인터뷰를 통해 출마 이유와 각오를 밝히고,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서는 당원이 중심이 되는 지역위원회 운영, 권한의 분산 등이 중요한 문제라고 설명했다.

 

 

양문석 예비후보는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이 투톱 체제로 가야 합니다. 국회의원이 모든 권한을 쥐고 국회의원이 지역위원장을 겸임함으로써 발생했던 잘못되고 비민주적인 정치문화를 개선해 나가고 다시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과정은 권한의 분산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인터뷰에서 자신의 구상을 설명했다.

 

또한 지키지 못할 공약을 남발하지 않고 사람 중심, 생명과 안전 중심의 안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상록수역 광장에서 진행된 출마 기자회견에서 양문석 예비후보는 안산시민이 겪고 있는 주차 불편사항은 단순히 주차공간의 부족 문제가 아니라 시민들의 생명과도 직결된 안전 문제라고 시급히 해결해야할 과제라고 했다.

 

 

양문석 예비후보는 자신의 강점을 소개해달라는 질문에 사물을 바라보는 분석력과 설명력, 추진력 3박자를 갖춘 정치인을 지향하고 있고, 그 정도의 기본은 돼있다고 스스로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의 안산시갑 선거구 후보는 11일부터 13일까지 당원 50%, 일반시민 50%의 여론조사로 결정될 예정이며, 개혁적 후보가 상당수 후보로 선택되고 있어 안산 상록갑 경선결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