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2024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하세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4년 1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3자녀 이상 가정 모든 학생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학자금 지원 1 ~ 6구간인 29세(1995년 1월 1일 이후 출생)이하 대학생이며 학자금 지원구간은 한국장학재단이 국가장학금 지급을 위해 산출하는 소득구간 기준을 준용한다. 공고일 기준 학생 본인과 직계가족 1인 이상이 안산시에 계속해서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대상자인 학생은 해당학기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또는 국가장학금 미신청시에는 지원 불가하다.

 

지원금은 등록금 중 국가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실질적인 본인부담금의 50%, 학기당 최대 100만원까지며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을 통해 지원금 모의계산도 가능하다. 지원금은 지원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 뒤 오는 7월 5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안산인재육성재단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이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 도시’의 주인공인 안산시 대학생들의 가계 경제 부담을 완화하여 자유롭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또는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인재육성재단(031-414-0924)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현옥순 의원,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는 현옥순 의원(국민의 힘, 일동·이동·성포동)은 지난 5월 1일 시의회 의원실에서 ‘안산시 해양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해양폐기물의 수거·처리 등의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조례 제정 과정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현옥순 의원을 비롯해 문화복지위원회 이진분 의원과 안산시 해양수산과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산시 해양폐기물 현황과 추진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해양폐기물 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해양폐기물 관리는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라고 공감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해양폐기물을 활용해 플로깅 활동과 예술 체험 결합한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시에 제안하기도 했다. 현옥순 의원은 “코로나 이후 플라스틱 사용 증가와 해외에서 유입되는 해양폐기물이 늘어나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해양폐기물은 단순히 환경문제를 넘어 지역경제와 관광산업과도 직결되는 사안으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안산시의 해양환경이 깨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