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2024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하세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4년 1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3자녀 이상 가정 모든 학생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학자금 지원 1 ~ 6구간인 29세(1995년 1월 1일 이후 출생)이하 대학생이며 학자금 지원구간은 한국장학재단이 국가장학금 지급을 위해 산출하는 소득구간 기준을 준용한다. 공고일 기준 학생 본인과 직계가족 1인 이상이 안산시에 계속해서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대상자인 학생은 해당학기에 재학 중이어야 하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또는 국가장학금 미신청시에는 지원 불가하다.

 

지원금은 등록금 중 국가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실질적인 본인부담금의 50%, 학기당 최대 100만원까지며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을 통해 지원금 모의계산도 가능하다. 지원금은 지원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 뒤 오는 7월 5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안산인재육성재단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이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 도시’의 주인공인 안산시 대학생들의 가계 경제 부담을 완화하여 자유롭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또는 안산인재육성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인재육성재단(031-414-0924)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