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병) 박해철 당선인,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 간담회 개최

“안산시 반월공단 입주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다하겠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병) 국회의원 박해철 당선인이 반월공단 내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간담회에는 김식원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중소기업회장과 구홍림 반열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송홍철 경기안산시 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등 안산 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했다.

 

박 당선인과 안산 소재 중소기업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였다.

 

김식원 경기중소기업회장은 “최근까지 경기지역의 많은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는데, 박해철 당선인처럼 산업 현장으로 직접 달려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경기 중소기업계 제언의 내용들이 안산 반월공단 내에서 잘 반영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더 커졌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서 박 당선인은 “직접 발로 뛰고, 듣고 봐야 의정활동에 잘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평소의 정치적 소신”이라면서, “지난 총선기간 내내 반월국가산단의 새로운 역할을 통한 안산발전만을 생각했다. 반월국가산단 노후화 대책에 대해서 LH 등과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 중이다. 오늘 제안해주시는 내용도 잘 새겨듣고 대안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박 당선인에게 영세 중소기업들에 대한 산재 예방 지원 확대,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 확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운영 지원 확대 등을 위해서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서 박해철 당선인은 “제안해주신 여러 건의사안들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상임위를 불문하고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고, 진행 상황을 자주 소통하고 함께 논의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