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제1회 사랑愛 짜장면 나눔행사 실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 안산소방서는 중앙남성의용소방대(대장 최문집) 주최로 지난 5월 24일 상록수역 환승 공영주차장에서 제1회 사랑愛 짜장면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를 위해 정성과 헌신으로 살아오신 안산의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실시했다.

 

이날 사랑愛 짜장면 나눔행사 소식을 접한 어르신 300여분이 행사장을 찾았고 의용소방대원이 준비한 축하공연과 감사와 사랑이 담긴 짜장면을 대접하면서 훈훈한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장에 참석한 이제철 안산소방서장은 “어르신 안전을 위해 다양한 소방안전정책을 펼치겠다”라고 전했으며, 이번 행사를 주최한 중앙남성의용소방대 최문집 대장은 “안산시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지속적인 나눔행사를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