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천시 영북면 벤치마킹을 위해 사이동 찾아

도농 상호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30일 포천시 영북면 주민자치회는 벤치마킹을 위해 안산시 사이동(동장 한은현) 주민자치회(회장 이광석)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 14일 사이동 주민자치회가 의제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위해 영북면을 찾은 것에 답방 형식으로 이어진 행사이다.

 

영북면 주민자치위원과 공무원 등 20여 명은 사이동 커뮤니티 센터를 방문했고, 사이동 주민자치회 활동과 다양한 마을 발전 과정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서로의 발전을 위해 양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는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권대남 영북면 주민자치회장은 “환대를 해 주신 사이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립니다. 포천시보다 2년 먼저 주민자치회를 시작한 안산시 사이동 사례를 통해 영북면 발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진 행사로 사이동 특화 사업 중 하나인 도자 공방을 찾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대부도로 향했다.

 

영북면은 사이동의 주민 자치활동에 박수를 보냈고, 현재 안산시가 추진 중인 이민청 유치에 응원을 보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사이동의 사례를 통해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잦은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은현 사이동장은 “오늘 자매결연을 통해 모두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사이동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도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