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지역아동센터 후원

후원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계기 마련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 상록구 일동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면서 아가페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미녀)를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6일부터 08일까지 2박 3일 동안 대부도 종이 미술관에서 여름캠프가 진행됐다.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전영진)가 2024 여름캠프 프로그램을 후원함으로써 아가페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이 더 긴밀하게 발전해 가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일동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아가페지역아동센터는 안산시 아동돌봄 서비스 거점센터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범위 안에서 지원하는 체계가 형성됐고 이번 후원의 계기로 지역사회 내 아동들의 프로그램 사업에 더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관계로 확대 발전돼갈 수 있었다.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와 같은 공공기관과 기업이 안산시 관내 아동돌봄서비스 센터에대한 후원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끼며 이러한 후원을 통해 우리의 미래 세대인 아동들이 건전함 속에서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해가는데 지역아동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돌봄의 중요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기회가 됐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