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안산대학교와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간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7월 24일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와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고용부(차관 Ms. Anousone KHAMSINGSAVATH), 노동기술개발원(원장 Mr. Bounma SITTHISOM) , 별빛나눔재단(이사장 김홍길) 등 4자 간에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신안산대학교에서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양국 간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술 훈련 및 해외 취업에 관한 협력을 도모하고 향후 라오스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한국에 취업 지원을 하게 된다. 신안산대학교는 라오스의 대학 교육 발전을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교수 파견 및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신안산대학교 지의상 총장은 환영사에서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및 노동기술개발원과 협력해 참파삭 기술개발센터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며 향후 센터 내에 한국어 문화센터를 개설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차관(Ms. Anousone KHAMSINGSAVATH ) 은 인사말을 통해 “신안산대학교와 라오스 정부의 노동사회복지부간 MOU를 통하여 두 나라 간 다양한 학문분야에서의 상호 교류와 인력 파견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별빛나붐재단 김홍길 이사장은 “한국의 신안산대학교와 라오스 정부 간 교두보 역할을 해 많은 유수한 라오스 학생들이 신안산대학교에서 유학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