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애경산업나눔재단, 경기도아동돌봄안산센터에 따뜻한 나눔 실천

잼봉사단 통해 5천만 원 상당 생활용품 기부
관내 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에 배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애경산업나눔재단이 잼봉사단(단장 유화진)의 적극적인 연계로 경기도아동돌봄안산센터(센터장 김미녀)에 약 5천만 원 상당의 아동용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이 물품들은 안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에 배분돼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나눔은 기업과 봉사단 그리고 지역 아동복지 시설이 협력해 더욱 넓은 범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월 29일 애경산업나눔재단은 아동들의 위생과 건강 증진을 위해 아동용 치약, 칫솔, 항균제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다양한 물품들을 경기도아동돌봄안산센터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단순히 한 기관에 대한 지원을 넘어, 경기도아동돌봄안산센터가 중심이 돼 안산시 내 다른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에도 배분됨으로써 더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애경산업나눔재단 관계자는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 물품이 안산 지역의 더 많은 아동들에게 전달돼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밝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나눔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나눔의 가교 역할을 한 유화진 잼봉사단 단장은 "아이들을 위한 뜻 깊은 나눔에 함께 참여하게 돼 매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애경산업나눔재단의 따뜻한 마음이 안산시 전역의 아이들에게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미녀 경기도아동돌봄안산센터장은 "애경산업나눔재단과 잼봉사단의 귀한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물품들을 안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배분해, 단 한 명의 아이라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고 위생적인 돌봄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애경산업나눔재단의 생활용품 기부와 배분 계획은 지역사회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다.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과 연대의 움직임이 지속돼 안산시 아동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