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동골목상인회, ‘자선 바자회 & 주민 노래자랑’ 행사 개최

9월13일 오전10시부터 상록구선거관리위원회 옆 주차장
박홍규 회장, “어르신 일자리 제공 등 따뜻한 행사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동골목상인회(회장 박홍규)는 오는 9월13일(토) 오전10시~오후6시까지 사동에 위치한 상록구 선거관리위원회 옆 주차장 부지에서 안산시 통합축제인 ‘안산페스타’와 함께 ‘자선 바자회 & 주민 노래자랑’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동골목상인회 박홍규 회장은 “이번 행사는 첫째로 사동 골목상권 활성화, 둘째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성장하자는 의미로 취약계층 후원의 좋은 취지의 행사다. 또한 사동 관내에 경로당 어르신들께 일자리 제공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따듯한 행사”라고 말했다.

 

이어서 “행사를 통해 기쁨을 배로 나누고, 어려운 상황을 반으로 나누겠다.”라며, “지역 주민이 머무르고, 찾아오는 사동 상권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볼거리, 즐길 거리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선 바자회로 모금된 수익은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산페스타 2025는 '축제는 경제다!'라는 슬로건으로 골목상권과 연계해 진행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 특히나 사각지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