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마사회 안산지사, 안산YWCA와 업무체결

손잡고 일자리 창출 나서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지사장 최용호)가 지난 3일 안산YWCA와 손잡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취업 취약계층이 단순히 보호 대상이 아니라 지역경제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특히 노인 돌봄 인력과 정리수납 전문가 등 실질적인 수요가 있는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중장년층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용호 지사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돌봄 서비스와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면 양질의 돌봄 인력을 길러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미진 안산YWCA 사무총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고용 취약계층과 비숙련자들이 교육을 거쳐 돌봄 노동시장에 진입하고 경제활동에 나설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