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체육회와 경기일보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특별한 마라톤 축제를 개최한다.
안산시체육회와 안산시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안산시와 안산시의회가 후원하는 '2025 안산 마라톤 대회'가 오는 21일 일요일 오전 8시터 안산의 아름다운 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부에 취하자, 즐기자. 빠지자!! 대부에서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마라톤 참가자 5,000명과 그 외 관람객 및 시민 참여자들을 목표로 하고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기량에 맞춰 ▲5km ▲10km ▲Half 코스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5km 25,000원, 10km와 Half 코스는 40,000원이며, 사전 지급품으로 지역 농산물(3kg)과 배번호, 완주 메달이 제공된다. 특히 10km 코스 참가자에게는 소비쿠폰 5천 원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돼 있다. 소형 자동차, 냉장고, TV,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달리는 즐거움 외에도 행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찰서, 소방서, 의료기관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전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대회 당일은 오전 8시부터 참가자 집결 및 식전 공연이 시작되며, 개회식과 대회사가 이어진다. 오전 9시부터 각 코스별 출발이 진행되며, 11시부터는 축하공연과 시상식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12시 30분 폐회식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2025 안산 마라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5 안산 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