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1인가구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등록 2025.10.09 16:34:11
  • 조회수 0

서울시, 1인가구 지원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 개최…10.23.(목)까지 접수

 

[참좋은뉴스= 기자] 서울시가 1인가구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2025년 1인가구 지원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 한해 서울시 1인가구지원사업에 참여 경험이 있는 1인가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0월 23일(목)까지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서울 1인가구포털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1인가구는 자치구 1인가구지원센터로 우편 발송이나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체험 수기는 1인가구 포털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A4 2쪽 내외 분량으로 작성한 한글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서울시 1인가구 지원사업 참여 경험담’으로, 올해 1인가구 사업에 참여하며 생긴 일상의 변화, 새롭게 깨닫게 된 점, 좋았던 점 등을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공모는 ▴교육·여가문화 ▴상담·멘토링 ▴소모임·커뮤니티 활동 ▴기타 지원사업의 4개 분야로 진행된다.

 

1인가구지원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뿐 아니라, 서울시 병원안심동행서비스·중장년 정리수납 컨설팅·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등 서울시의 1인가구 지원사업에 참여한 시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1명) ▴최우수상(4명) ▴우수상(8명) ▴장려상(14명)까지 총 27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추후 사례집으로 제작·배포되어 향후 1인가구 지원사업 홍보 및 정책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심사는 내·외부 심사위원이 참여하며, 작품구성력, 진정성, 독창성, 배움과 성장, 활용성 등 5개 항목(총 100점)으로 평가한다.

 

최종 수상작은 11월 중순 경 서울 1인가구 포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는 개별 통보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 1인가구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희 서울시 1인가구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의 1인가구지원사업이 시민의 삶에 가져온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1인가구가 참여해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1인가구 사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