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PGA 투어챔피언십 in JEJU] 1R. 공동 선두 박상현 인터뷰

  • 등록 2025.11.07 09:10:39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 박상현 인터뷰

 

- 1R : 6언더파 66타 (버디 6개) 공동 선두

- 1라운드 현재 단독 선두로 경기를 끝냈다. 오늘 경기 어땠는지?

 

좋은 샷 감으로 6타를 줄여 만족스럽다. 매년 2~3번 정도의 우승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에서 이미 1번 우승을 했고 이번이 2번째 기회라고 생각한다. 대회 전 공식 연습 라운드때부터 잘 맞는다고 생각했는데 전체적인 느낌이 좋은 상태라 이번주 기대가 된다.

 

-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첫 KPGA 투어 대회다. 코스 컨디션은 어떤지?

 

코스내 수리지가 한 곳도 없다. 페어웨이, 러프 잔디 상태나 그린 상태까지 이번 시즌 최고의 코스상태라고 생각한다. 선수들의 공이 떨어지는 위치가 대부분 비슷한데 페어웨이에도 디보트 없이 잘 관리되어 있다.

 

- 바람이 변수가 될 것 같다. 아직 이른 시점이지만 우승 스코어를 예상해본다면?

 

18~19언더파 정도가 될 것 같다. 페어웨이가 정말 좁은 홀이 많다. 15번홀(파5),16번홀(파4) 2홀에서만 페어웨이를 잘 지켜야 한다. 현재 일기예보로는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 오전 비가 올 것이라고 하는데 비바람이 불었을 때 또 다른 골프장처럼 변하기 때문에 비가 안 오고 바람도 적당히 분다면 18~19언더파를 예상한다.

 

- 오늘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가 있다면?

 

티샷을 똑바로 쳐야 하는 코스이기 때문에 세게 치는 것 보다는 리듬감 있게 스윙을 한 것이 잘 맞았다고 생각한다. 지난주 페럼클럽에서는 코스도 길지만 러프가 워낙 길어 티샷을 최대한 세게 쳐서 러프에 빠지더라도 짧은 아이언으로 그린을 공략하는 것을 노렸다면 이번주에는 세게 치는 것보다는 리듬감 있게 치는 것에 집중했다.

 

- 코스내 아웃 오브 바운즈(OB) 구역이 10번홀(파4) 1개다. 코스 내 아웃 오브 바운즈 지역이 많은 것과 적은 것에 코스 매니지먼트에서 차이점이 있다면?

 

아웃 오브 바운즈(OB) 구역이 있는 것 자체가 부담인데 이 코스는 1개 홀에만 있지만 숲에 들어가면 공을 못 찾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아웃 오브 바운즈(OB) 구역이 여러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좁고 짧은 코스가 워낙 잘 맞기 때문에 오늘도 좋은 성적을 낸 것 같다.

 

- 이번 시즌 돌아본다면 어떤지?

 

성적이 좋았어도 아쉬운 부분은 있기 마련이지만 21년동안 투어 생활을 하면서 최악의 해가 아니었나 싶다. 우승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대회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내면서 시즌을 보냈다. 그래도 시즌 마지막에 이렇게 감이 온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시즌이 더 기대가 된다.


[뉴스출처 : KPGA]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