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체험학습 운영

  • 등록 2025.11.10 13:51:21
  • 조회수 0

얘들아, 우리 코칭 소풍 가자!

 

[참좋은뉴스= 기자]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11월 8일 토요일 포항 지역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 대상 초등학생 4~6학년 38명을 대상으로 ‘얘들아, 우리 코칭 소풍 가자! 2025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키자니아 부산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 대상 학생의 진로교육과 더불어 지난 1년간 열심히 코칭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 대한 보상의 의미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그간의 학교생활이나 학습으로부터의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버릴 만큼 즐겁게 체험에 참여했으며, 처음 만나는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도 신나게 뛰어놀며 어울렸다.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센터 센터장 이재헌 유초등교육과장은 “우리 지역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 대상 학생들에게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코칭 대상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 참가 학생은 “이렇게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고, 여러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욱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