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교육지원청, 2025. 교육공무직원 역량 강화 교육 성료

  • 등록 2025.11.11 16:32:43
  • 조회수 0

근골격계질환 예방으로 건강한 일터 조성

 

[참좋은뉴스= 기자] 진천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 관내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의 직무 특성을 반영한 바른자세를 위한 스트레칭 방법과 소도구를 활용한 마사지 기법 등을 통해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현장에서 누구나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접 동작을 따라하며 효과를 체감했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사명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현장에서 안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진천교육지원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