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철원교육지원청, 학교관리자 진로연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등록 2025.11.11 17:30:36
  • 조회수 0

“학교 현장 중심 진로교육 지원과 평가 혁신 기반 마련”

 

[참좋은뉴스= 기자] 철원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 오후 2시 30분, 청양초등학교 목공실에서 ‘2025학년도 학교관리자 철원교(원)감 진로연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진로연계교육의 이해와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철원 관내 초등학교 교(원)감 등 학교관리자 11명과 교육전문직이 참여한다.

 

연수에서는 청양초 정민 교감이 주 강사로, 동송초 반영호 교감과 서면초 박봉균 교감이 보조강사로 나서 실과 교육과 연계한 목공 체험 활동과 진로탐색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실습형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단순한 강의 중심 연수에서 벗어나, 학교 현장에서 직접 적용 가능한 진로탐색 활동과 학생평가 지원 방안을 함께 다루어, 학교관리자들이 학생 성장 중심 교육을 위한 학교경영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상혁 교육장은 “학교관리자가 진로연계교육의 방향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때,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감·원감들이 학교의 진로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철원교육지원청]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