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IT여성기업 성장의 중심, '제17회 WIT 리더 컨퍼런스' 개최

  • 등록 2025.11.26 20:10:01
  • 조회수 0

IT여성기업 우수사례 발표 및 지역 IT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참좋은뉴스= 기자]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 영남지회가 주관한 ‘제17회 WIT 리더 컨퍼런스’가 11월 26일(수) 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이재화 대구시의회 부의장, 김재용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정기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WIT’는 ‘Woman’의 ‘W’와 ‘IT’를 결합한 약어로, ‘IT여성기업인’ 또는 ‘재치 있는 IT여성기업인’을 의미하며, 즐겁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여성 기업인들을 칭한다.

 

‘WIT 리더 컨퍼런스’는 지역 IT산업 및 여성기업 활성화, 차세대 이공계열 창의인재 양성, 그리고 IT분야 여성기업과 유관기관 간 상생협력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IT여성기업 우수사례 발표 △지역 IT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전국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경진대회 우수팀 시상 등이 진행됐다.

 

IT여성기업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대구의 로봇기업 ㈜코보틱스와 소방점검 자동화 솔루션 기업 금강방재㈜가 참여, 기업 소개와 우수 경영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IT여성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알렸다.

 

지역 IT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는 ㈜니즈 서경희 대표이사, ㈜산들정보통신 김현주 대표이사, ㈜라인교육개발 이민지 실장이 각각 대구광역시장, 경상북도지사, 대구광역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한우리건강의료기 김정희 대표이사는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을, 금강방재㈜ 정진이 대표이사는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을 받았다.

 

‘제16회 전국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경진대회(8.30.)’에서 입상한 팀들의 시상도 이날 함께 진행됐다.

 

대구시는 ABB(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야 여성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여성기업 사업화와 컨설팅 지원 및 이공계 여대생 취업을 위한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IT여성기업의 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대구가 디지털 혁신거점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IT여성기업인들의 능력과 통찰을 모아달라”며, “앞으로도 대구시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IT여성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