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 개최… 힐링과 공감의 하루 마련

  • 등록 2025.11.27 09:30:26
  • 조회수 1

11.27. 18:30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개최

 

[참좋은뉴스= 기자] 부산시는 부산광역시시컨택센터협의회(회장 성승모)와 함께 27일 오후 6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부산에 재직 중인 컨택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 회장, 부산 지역 21개 기업 컨택센터 상담사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컨택센터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전문성·공감 역량 재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우수기업·상담사 포상 수여식 ▲초청 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포상 수여식에서는 우수기업 1곳과 장기 재직 우수 상담사 17명을 선정해 ▲시장 표창과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상을 수여한다. 우수기업으로는 ㈜우아한형제들, 에어서울㈜ 등 다수 기업의 고객 서비스를 수행하며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온 부산 대표 컨택센터 운영사인 ㈜휴넥트가 선정됐다. 장기 재직 우수상담사는 오랜 기간 성실한 근무로 상담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직원들로 이 중 ▲5명은 시장 표창 ▲12명은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초청 강연에서는 감정 회복·정서 관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나의 마음관리 처방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상담사들이 일상 업무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정서적 소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회복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는 2006년에 설립돼 부산 지역 컨택센터 종사자의 복지 증진과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교육·힐링 프로그램 ▲취업 연계 ▲산업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장은 “컨택센터 종사자 한 분 한 분은 서비스 산업의 최전선에서 시민과 기업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협의회는 앞으로도 상담사 여러분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지원하고, 회원사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고객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담사 여러분이 행복해야 한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상담사분들의 근무 환경은 물론, 가정과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을 통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컨택센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부산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