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 보육공모전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 시상식 개최

  • 등록 2025.12.05 16:53:17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보육공모전 ‘실천과 가치의 연결고리, 학습공동체 이야기 ’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12월 4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집 현장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발굴·공유하여 보육현장의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4편(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 중 세종남부경찰서어린이집 ‘함깨 놀랩(Lab)-함께 놀이로 만나는 교사들의 배움연구소(Lab)’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세종꿈빛어린이집 ‘힐링과 성장을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달리 배움”(달리는-Run 우리, 달라진 우리!)’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꿈샘어린이집 ‘역량Key움: 함께할 때 빛나는 성장’, 충녕어린이집 ‘세종사랑을 품은 한글 놀이터, 다多가치’가 우수상을 수상했고, 가온꿈어린이집 ‘마음을 잇는 배움읽기, 함께 여는 성장 이야기’, 가온숲어린이집 ‘온(溫)마음’, 반곡하나어린이집 ‘채소야 함께 놀자’, 빛들어린이집 ‘빛들에서 가치플레이해!(value play!)’, 세종대평어린이집 ‘2세반 ‘놀이 이어달리기’ 풍성한 놀이를 위한 교사학습 공동체’, 세종어울림어린이집 ‘슬기로운 어울림어린이의 기본생활습관이야기’, 세종하늘어린이집 ‘배움과 실천으로 자라는 세종하늘 학습공동체’, 으뜸어린이집 ‘채소로 키우는 놀이 DNA’, 자이숲어린이집 ‘작은 배움이 모여 큰 온기가 되는 곳- 교사 온’, 호려울빛어린이집 ‘빛나는 함성(호려울빛어린이집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 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임이랑 센터장은 “보육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보육 현장에서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수상작은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모전 자료집으로 발간되어 관내 어린이집에 안내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