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시, ‘도시숲·녹지공간 조성’ 올해 최우수기관 선정

  • 등록 2025.12.08 15:32:05
  • 조회수 0

서류·현장평가 모두 높은 평가, 도시숲 경관 우수성 돋보여

 

[참좋은뉴스= 기자] 통영시는 경상남도가 실시한‘2025년 도시숲 및 녹지공간 조성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예산확보, 조성·관리 실적, 주민참여, 홍보 등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종합해 진행됐다.

 

통영시는 예산확보, 수목식재 실적, 유지관리, 참여·홍보 분야 서류평가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자녀안심 그린숲과 가로수 조성·관리 및 경관 완성도 등 현장평가에서도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올해 생태숲 내 산림조경숲 조성, 이순신공원 유휴지 야생초화(구절초) 테마 산림공원 조성, 원문로 명품가로숲길 조성 등 다양한 도시숲 확충사업을 추진해 녹지경관 품질을 높였다.

 

또한 통영초, 한려초 통학로 중심의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과 미수해양공원 광장 녹음 확충 등 기후위기 대응형 도시숲 조성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해 꿈이랑도서관 앞마당에 조성한 생활밀착형 숲(실외정원)을 기반으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도시숲 이용을 생활문화로 확장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더불어 제46회 재일·재경·재부도민회 향토기념식수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애향심 고취와 교류 활성화, 생태환경 보전 가치 확산에 기여한 점도 주요 성과로 반영됐다.

 

통영시 관계자는 “도시숲을 단순 조성에서 나아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시민에게 품질 높은 녹지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통영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