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천상무, '2025시즌 숨은 주역'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 5기 수료식 성료!

  • 등록 2025.12.16 14:51:39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김천상무가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 5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지난 12월 14일 일요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 5기의 수료식을 열었다.

 

수료식에는 인사이더 5기와 함께 김천상무 마케팅팀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소감발표, 기념품 증정이 진행됐다.

 

김천상무는 창단 첫해인 2021년부터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를 운영하며, 축구 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프로축구단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인사이더 5기는 김천상무와 함께 2025시즌을 함께 하며 숨은 주역으로 활약했다.

 

2회의 기획 홈경기를 포함한 K리그 및 코리아컵 홈경기 운영, 원정경기 지원과 다양한 구단행사에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단일 조회 수 30만 회를 기록한 예능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통해 김천상무를 향한 팬들의 관심을 더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했다.

 

경기운영팀 최우수 수료자 박새연 마케터는 “2025시즌 김천상무의 홈경기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일원으로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했다.

 

무엇보다 두 번의 기획 홈경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홈경기를 운영하는 데에 많은 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첫 기획 홈경기 이후 많이 배우고 성장해서 두 번째에는 더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다.

 

함께한 동기들부터 사무국 직원분들까지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더 성장해서 훗날 프로스포츠 산업에서 다시 만나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팀 최우수 수료자 김예은 마케터는 “인사이더 활동을 통해 스포츠 실무에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

같은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동료들과 현장에 계시는 종사자분들을 마주하며 긍정적인 기운과 미래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 김천상무만이 할 수 있는 ‘전역 기념식’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고 콘텐츠로 기록하는 순간은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다. 모든 활동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된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무는 2026시즌을 함께 만들어갈 인사이더 6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단 SNS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