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62회 무역의 날 및 제9회 강원 수출인의 날, 원주 기업들의 쾌거

  • 등록 2025.12.17 09:11:04
  • 조회수 0

원주시 대표 기업들 각종 수출 관련 탑과 훈장 등 대거 수상

 

[참좋은뉴스= 기자] 12월 15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과 함께하는 ‘제9회 강원 수출인의 날’행사에서 원주 기업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원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이번 행사에서 각종 수출 관련 탑과 훈장 등을 수상하며 강원 수출 경쟁력을 대표하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았다.

 

‘제62회 무역의 날’포상으로 원주에 생산공장을 둔 삼양식품(주)은 올해 식품업계 최초로 䃹억불 수출의 탑’과 ‘브랜드탑’을 수상하며, 수출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삼양식품은 지속적인 해외 진출과 수출 성과로 지역 경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결실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아시모리코리아(주)는 䃳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자사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인정받았다. 아시모리코리아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수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 밖에도 䃱천만불 수출의 탑’에 하나금속(주), 䃷백만불 수출의 탑’에 옥시코코, 䃲백만불의 수출의 탑’에 ㈜우경상사, 䃱백만불 수출의 탑’에 엔아이 크로스, 엔트레이딩, ㈜쿠버사이언스, 티탑어패럴(주) 등 원주의 많은 기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한 이날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수출 증대와 K푸드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고, ㈜미야앤솔의 장미 대표이사, ㈜현대메디텍의 송미희 대표이사, 삼양식품(주)의 윤아리 상무, 아시모리코리아(주)의 박현수 이사가 산업통산부장관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이날 강원 수출대상 우수상에 ㈜서울에프엔비, ㈜바이오프로테크, ㈜비지트, 특별상에 ㈜알에프바이오, ㈜비알팜, ㈜쿠버사이언스가 수상하며 강원 수출대상 11개사 중 원주시 기업 6개사가 이름을 올리며 뛰어난 수출 성과와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원주시 기업들이 그동안 쌓아온 노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원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