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천군, 희망2026 나눔캠페인 순회모금행사 성료

  • 등록 2025.12.17 10:31:21
  • 조회수 0

군민들의 참여로 온기 가득

 

[참좋은뉴스=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16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6 나눔캠페인’ 순회모금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공공기관, 사회단체, 기업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나눔리더 인증패 전달식, 현물 감사패 전달식, 성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에서는 늘봄정형외과가 ‘사랑의열매 대상 희망장’에 선정됐으며, 서천이안과 이학수 원장, 장한산업 이재숙 대표, 데이지 가정방문요양센터 노데이지 센터장, 현우산업개발 김지영·노광현 대표, 휴베이스 서천백제약국 진신아 약사가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았다.

 

또한 서천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0년 이상 매년 1억원 이상의 백미를 기탁해 온 풍농㈜ 장항공장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주요 기탁으로는 풍농㈜ 장항공장이 1억 700만원 상당의 백미를 기탁했으며, 서천군 1호 나눔명문기업인 ㈜코츠가 2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외에도 마서면 17개 마을 주민일동 841만원, 대한건설협회 충남세종시회 서천지역협의회 600만원, 장한산업·㈜지평엔지니어링 500만원, 한울이엔텍㈜·㈜제이케이전기·㈜한성전기·서천이안과 300만원, 서천군전기공사협회·서천군새마을회·성일교회·민국레미콘㈜이 각각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사)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 서천군농협조합장협의회, 서천군발전협의회, 아이코리아 서천군지회, 휴베이스 서천백제약국, 서천군복지마을, 대한양계협회 서천군지부 등 관내 단체와 기업, 주민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김기웅 군수는 “한파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나눔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을 지키는 희망의 불빛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서천’을 슬로건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서천군청 복지증진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서천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