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명영 시인, 동시집 출판기념회 성료

창작산맥 시흥지부 ‘별다방 한국 문학연구소’ 주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11월 19일 시흥 정왕평생학습관에서 창작산맥 시흥지부 소속 ‘별다방 한국 문학연구소’가 주최하고 아시아예술출판사 및 한반도 문학 후원으로 박명영 시인 동시집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창작산맥 시흥지부 ‘별다방 한국문학연구소’ 손희 대표의 사회로 개회사 및 국민의례 후 박명영 시인의 내빈 소개의 시간이 있었다. 이날 내빈으로 신상성 서울문화예술 초대 총장, 구자룡 부천시인대표, 고광덕 목사, 현재봉 베드로 목감본당 주임신부와 이진희 베로니카 수녀, 안산문인협회 김영숙 전 회장, 고려대 박금숙 교수 등 시인과 성당 지인, 그리고 가족과 친척들이 찾아와 축하의 자리를 빛내줬다.

 

축사는 신상성 서울문화예술 초대 총장, 구자룡 부천시인협회 대표, 목감성당 현재봉 베드로 주임신부 등이 했다. 축시 낭송으로는 안산문인협회 김영숙 전 회장이 ‘비누’ 동시를 맛깔나게 했고 작가의 삶과 비슷하다며 정호승 시인의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시를 낭송했다. 이어 이양숙 재무이사가 나와 박명영 시인의 약력을 소개했고 정정숙 부회장이 삽화를 그린 작가의 막내딸인 신수련 양의 약력을 낭독했다. 이어 한양대 고천재 성악가가 김동규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을 불려 감동을 전했다. 그리고 시흥지부 ‘별다방 한국문학연구소’ 소속 회원들과 참가자들이 작가의 동시 및 제자의 동시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지며 훈훈함을 더했다.

 

축사를 한 신상성 교수는 “20년 넘게 알고 온 박명영 시인은 맑은 영혼을 가지고 동시를 쓰고 있으며, 가정에서 또 성당에서 봉사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 그러면서 문학 활동도 열심히 하고 또한 학생들을 지도하는 등 일인 십 역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명영 시인이 친정아버지와 같다고 소개한 구자룡 부천시인대표는 “박명영 시인과 알고 지낸 지 30년 가까이 되었다. 30년 전 시인이 백일장 입상하면서 부천복사골문학회 도원동인으로 소속되어 10년 가까이 합평하며 공부하다가 2006년에 자유문학으로 등단까지 했다.”며 “등단과 함께 도원동인 ‘강깊은 저녁에’라는 동인지를 냈으며, 2017년 1월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집을 발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며, 이렇게 또 ‘친구야 놀자’ 동시집을 내는 걸 보니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목감성당 현재봉 베드로 신부는 “박명영 시인의 세례명인 카타리나 성녀는 활발하고 열정적인 삶을 살다간 성녀이다. 그런 성녀처럼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박 시인의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독실한 가톨릭신자인 박명영 시인은 자신이 몸담고 있고 목감성당에 이번 동시집 판매금 백만 원을 성전건립금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박명영 시인의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집과 동시집 ‘친구야 놀자’는 현재 교보문고 등에서 전자책과 함께 판매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