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희재활요양병원·메트로단지, 상호 협력을 의한 MOU 체결

윤선애 회장, “우수한 의료 혜택을 이웃과 공유하고 싶었다”
이금자 이사장, “15명의 의료진 통해 진료에 최선 다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초지역메이저타운푸르지오 메트로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윤선애, 이하 메트로단지)와 더존의료재단 경희재활요양병원(이사장 이금자)은 지난 12월 13일 경희재활요양병원 힐링라운지에서 협력기관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메트로단지 윤선애 회장은 11월 21일 3기 입주자대표 회장 및 감사 선거에 당선돼 단지 주민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 또한 주민의 건강을 위해 체결한 것으로써 경희재활요양병원의 우수한 의료진을 통해 주민의 의료복지를 높이기 위한 방안 중 하나다.

 

윤선애 회장은 “지인이 경의재활요양병원에 입원해 자주 문병을 했다”라며 “직접 병원을 방문하고 나서 시설과 의료진의 면모를 보고 놀랐으며 이번 회장 취임을 하면서 협약을 통해 다양한 의료 혜택을 단지 이웃과 공유하고 싶었다”라고 협약 체결 이유를 설명했다.

 

경희재활요양병원은 554병상(140병실)을 보유하고 있고 의료진 15명을 포함해 직원이 289명에 이른다. 진료과목으로는 재활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신장내과, 일반내과, 가정의학과, 외과, 산부인과, 한방과가 있다. 이런 우수한 의료진과 시설을 겸비해 보건복지부 3주기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에서 상위 10%에 드는 1등급을 받았다.

 

이금자 이사장은 “저희 병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환영한다”라며 “저희 병원은 만성기 의료를 담당하는 병원이다. 전국에 요양병원이 1,400여개가 있다. 그중 서울·경기권 중에서 규모가 제일 크다. 의료진도 15명이 계신다.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진료 또는 예방접종 그리고 입주민 감염 교육 등 의뢰 요청이 있을 경우 협력하고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직원(직원가족 포함)에게 경희재활요양병원의 의료 편의를 제공받게 된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