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복과 감동 선사한 ‘굿뉴스코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IYF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 인천 시민 2,500여 명 관람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2024 굿뉴스코페스티벌’이 지난 2월 25일 국제청소년연합 인천센터에서 만석을 이루며 성황리 개최됐다.

 

 

시민들은 기다려왔다는 듯이 일찌감치 줄을 섰고 4층 공연장 좌석이 순식간에 가득채워져 소공연장 및 1층 로비에서 TV로 관람해야 하는 헤프닝도 벌어졌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은 1년간 세계 곳곳의 도시에 파견돼 ▲청소년교육 ▲사회공헌 ▲국내 및 국제 교류 ▲문화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에 기여하고 국위를 선양했다.

 

 

굿뉴스코페스티벌은 이들이 펼치는 무대의 장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회의원, 시의원, 주한필리핀대사관 영사, 언론인, 기업인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했다.

 

 

굿뉴스밴드 ‘꿈을 먹는 젊은이’의 활기찬 목소리를 시작으로 ▲라이쳐스스타즈의 ‘Nobody compares’▲필리핀 문화를 엿볼 수 있는‘Pili Pinas’ ▲열정적 에너지 가득 담은 아프리카‘Une trace’ ▲미국 댄스‘more than ever’ ▲‘감사’의 뜻을 담은 카자흐스탄의 전통공연‘라자믄(Rizamyn)’ ▲열정과 아름다움의 대륙 중남미‘Estlio’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이끌어냈다.

 

 

특히 해외봉사단원의 생생한 체험담과 트루스토리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다.

 

이날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마음의 세계를 배우면 행복해질 수 있고 모두가 믿음을 갖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장학금 시상식에서는 ㈜피엘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reha(리하), ㈜인터우드, 녹색글로벌, 사랑과 꿈을 주는 후원회, 행복나눔센터,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에서 인천지역소속 22기 해외봉사단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공연을 관람한 엄기종(인천 서구) 씨는 “각국의 문화와 관련된 학생들의 무대가 정말 아름다웠고, 이런 페스티벌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감동을 받았어요. 각국에서 많은 봉사를 하면서 한국을 알리는 국위선양을 하고 왔구나 생각하니 울컥하기도 했어요. 너무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남기성(인천 남동구, 22기 남대현 단원 아버지) 씨는 “딸과 아들이 잠비아에서 1년 동안 해외봉사를 다녀왔는데 너무 기특하고, KPOP 댄스와 태권무, 한글 등 많은 것을 주고 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는 것이 오늘 무대에서 느껴졌습니다. 훗날 딸과 아들이 세상을 밝게 비추는 별이 될 것이라는 소망도 가져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 12개 도시에서 펼쳐지고 있는 굿뉴스코페스티벌은 2월 28일(수) 저녁 7시 30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를 비롯해 라오스, 볼리비아, 잠비아, 콩고민주공화국, 앙골라, 우즈베키스탄, 가봉, 시에라리온 등 8곳의 대사관에서 후원한다.

 


정치

더보기
박해철 당선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 협조 당부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당선자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안산시 주요 지역현안에 대한 국토교통부 협조를 당부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박해철 당선인이 전달한 건의서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지원, 안산선(4호선) 지하화 사업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사용 개방에 대해서 국토교통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해철 당선인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중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사업비 증가에 따라 좌초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안산시의 잘못은 추후에 따져 묻더라도 노후산단 재생의 필수적인 ‘진입도로 개설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안산시 한양대앞역~안산역 구간은 철도지하화 특별법에 따른 선도사업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안산시의 단절된 도시공간의 연계성을 회복하고 도시의 균형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를 대부동 주민들의 구급, 재난 등 비상상황 발생기 주말과 공휴일에 한시적으로 사용(개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