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해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정세경 진보당 예비후보 단일화 선언

“일상적인 정책연대와 협력으로 안산시민이 효능감 느끼는 지역사회 만들 것”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3월 14일, 경기도 안산시(병) 선거구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예비후보로 등록한 박해철 예비후보가 지난해 12월 15일 예비후보로 등록한 정세경 진보당 예비후보와 야권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20일, 박해철 예비후보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제22대 총선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야권후보 단일화 정책협약식을 열고 정세경 예비후보와의 야권후보 단일화를 선언했다.

 

 

야권을 대표해 경기도 안산시(병) 선거구 후보로 나서는 사람은 박해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다.

 

두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권을 폭정을 심판하고 국민의 뜻이 온전히 담긴 정치개혁과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한 민생개혁을 이뤄야 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야권후보 단일화를 통해 윤석열 심판 민심을 하나로 모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야권후보 단일화를 통해 ▲박해철 예비후보로의 단일화 ▲박해철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한 필승 등을 다짐했으며 ▲대통령 거부권으로 좌절된 법안 재추진 ▲4·16 생명안전공원 조기 착공 ▲반월국가산단 노동자 투표시간 보장 대책 실현 ▲‘주민 정책제안’ 수용 ▲일상적인 정책연대 통한 효능감 있는 정치 실현 ▲노동의제 관련 정례적 협의회 추진 등에 합의했다.

 

박해철 예비후보는 “이번 야권후보 연대를 통해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총선승리로 더 힘있게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우리 안산시민의 힘으로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의 합의 정신에 따라 제22대 국회를 민생 우선 개혁 국회로 만들어내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 진보당 정세경

22대 총선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야권후보 단일화 정책협약

 

안산시 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와 진보당 정세경 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국민의 뜻이 온전히 담긴 정치개혁과 더 나은 국민의 삶을 위한 민생 개혁을 위해 정책연대와 야권후보 단일화에 합의한다.

 

1. 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2024년 2월 21일에 합의한 민주·개혁·진보연합의 합의 정신에 따라, 윤석열 심판 민심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로 단일화 한다.

2. 안산시 병 박해철 야권 단일 후보는 22대 국회의원으로 반드시 당선되어, 윤석열 정권의 거부권 폭주에 제동을 걸고, 노조법 2조·3조 재개정 등 거부권에 가로막힌 법안을 재추진하여, 대한민국 국회가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민생을 지키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한다.

3. 안산의 숙원사업인 ‘4.16 생명안전공원’, ‘반월시화 공단 노동자들의 투표시간 보장대책 등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등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선거에서부터 진행과정을 주민들께 상세히 알려 나가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일상적으로 협력해 나간다.

4. 제2회 주민대회 추진위원회에서 주민투표로 결정한 <7개의 주민 정책제안>을 이번 총선에서 박해철 후보의 공약으로 적극 수용한다.

5. 22대 총선 이후에도 양 후보는 일상적인 정책연대와 협력을 통해 안산지역 주민들께 힘이 되는 지역정치를 만들어 나가고, 노동의제 관련 정례적 협의회 등 안산시가 노동이 존중받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2024년 3월 20일

 

더불어민주당 안산시 병 국회의원 (예비)후보

박 해 철

 

진보당 안산시 병 국회의원 (예비)후보

정 세 경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