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정섭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동해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특별한 창의 체험활동 운영

  • 등록 2025.11.03 09:31:02
  • 조회수 0

운 영 일: 11.3.(월) ~ 11.5.(수), 11.13.(목) * 총4회

 

[참좋은뉴스= 기자] 동해시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학습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동해시 상주 작가 박정섭과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글교실 학습자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특별한 과정으로, 학습자들에게 창의적이고 감동적인 배움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얻고, 박정섭 작가의 작품을 통해 감동적인 이야기와 아름다운 그림을 경험하며 예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연과 예술을 결합한 창의적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서 평생학습과장은 “박정섭 작가와 함께하는 이번 체험이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동과 영감을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오랫동안 품어왔던 배움의 꿈을 다시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문해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실제 삶 속에서 실천하며, 새로운 희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동해시는 이번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단순한 학습을 넘어 삶의 변화를 이끄는 의미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풍요롭고 보람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동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