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군, ‘제7회 고창농악한마당축제’ 개최

  • 등록 2025.11.03 10:31:19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제7회 고창농악한마당축제’가 고창농악단연합회와 고창농악보존회 공동 주관으로 지난 2일 모양성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13개 읍·면 농악단이 모두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첫 번째 순서는고수면 마당바우농악단을 시작으로 흥덕면 배풍산농악단, 성내면 대성농악단, 고창읍 고인돌농악단, 아산면 성틀봉농악단, 부안면 수강농악단, 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 대산면 태봉농악단, 공음면 참나무정농악단, 신림면 수산봉농악단, 해리면 해풍농악단, 성송면 구황산농악단, 상하면 장사농악단 순으로 진행됐다.

 

13개 읍·면 농악단은 고창 농악 특유의 흥과 멋을 군민과 관광객에게 맘껏 선보이며 고창농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려 지역 문화예술행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영예의 대상은 뛰어난 실력으로 멋진 공연을 펼친 아산면 성틀봉농악단이 차지했다.

 

금상은 상하면 장사농악단, 은상은 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이 수상했고, 응원상은 공음면 참나무정농악단, 성송면 구황산농악단 2팀이, 개인상은 김병희(무장면 무장읍성농악단), 표영선(상하면 장사농악단)씨가 각각 수상했다.

 

서정순 연합회장은 “이번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불철주야 연습에 매진한 읍면 농악단 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고창 농악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 축제를 통해 모두 한마음이 되어 고창농악을 맘껏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농악한마당축제를 통해 고창농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농악인들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창농악을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고창군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고창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