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2025년 민방위 2차 보충 집합교육 실시

  • 등록 2025.11.03 11:33:31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의정부시는 올해 편성된 의정부시 1~2년차 민방위대원 및 대장 중 현재까지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2천225명을 대상으로 2025년 민방위 2차 보충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2차 보충 집합교육은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11월 5일부터 25일까지 민방위교육장(의정로 48, 4층)에서 실시한다. 평일은 매일 오전 및 오후 2회, 그 외 야간 1회, 주말 2회로 진행한다. 대원들은 지정된 교육 일자 이외에도 별도의 신청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민방위 교육을 이수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교육 대상인 대원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남현우 시민안전과장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임무수행 능력 강화를 위해 대원들은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