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취약가구 도배 교체사업으로 따뜻한 온정 나눠

  • 등록 2025.11.04 11:33:48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를 교체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참여자들은 오전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낡은 벽지와 훼손된 부분을 새로 교체하고,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하며 주택 내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현장중심의 복지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역 주민 또한 “주민센터와 단체 들이 함께해 더욱 따뜻한 동네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황동주 매탄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주민의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매탄1동장은 “회원들과 단체들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의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