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 다가치 놀자! 행사 진행

  • 등록 2025.11.04 15:12:48
  • 조회수 0

우리 지역의 생태 문화의 가치를 놀이로 경험하다.

 

[참좋은뉴스= 기자]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원장 한유미)은 10월11일, 11월 1일 2차에 걸쳐 ‘서해의 등대 산’으로 불리는 오서산 자락 상당마을에서 ‘다가치 놀자’ 행사를 진행했다.

 

각각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생태 탐방, 콩 비누와 순두부 체험, 산골 운동회의 세 마당으로 구성됐다.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은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어울려 경험하는 신체 활동을 통해 행복한 가정 문화 형성에 도움을 주고, 지역의 생태와 특산물을 함께 경험하며 공동체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다가치 놀자 행사에는 만 3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의 나이에 해당하는 유아의 가족이 참가할 수 있었으며, 2회에 걸쳐 모두 80가정 300여 명의 인원이 함께했다.

 

생태 탐방은 숲 전문가의 인도로 온 가족이 가을 숲길을 산책하며 자연을 관찰하고 그 가운데서 발견하는 자연물로 액자를 꾸며보면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누리도록 진행됐다. 진행 중에는 모처럼 가까이 경험하는 곤충과 풀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느라 일행과 살짝 뒤처지는 가족이 보이기도 했다. 콩 비누 만들기 등 체험활동은 참가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상담 마을회관에서 실시됐는데 같은 시간 부모님들은 숲 전문가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마지막 순서였던 산골 운동회는 마치 어느 시골 학교 운동회를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로 이루어졌다. 행사 전문가의 지도로 낯선 가족과 가족이 함께 마음을 모아 겨루고 힘껏 응원하며 흥겹게 이어지던 여러 게임은 예전 운동회의 백미였던 바구니 터트리기로 마무리됐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사의 소감을 물어보는 질문에 대부분 응답자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힐링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만들어 주기를 요청하는 대답도 많이 있었다.

 

(내포)자연놀이뜰의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