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령시, 2025년 희망드림 취업캠프 성료

  • 등록 2025.11.05 09:11:00
  • 조회수 0

현장 중심 진로·취업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 고용 선순환 기반 구축

 

[참좋은뉴스= 기자] 보령시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관내 특성화고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년 희망드림 취업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희망드림 취업캠프’는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추진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미래 산업 체험과 실질적 취업 준비 지원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캠프 첫날은 보령 머드테마파크에서 ▲취업 지원제도 안내 ▲취업 마인드 고취 및 목표 설정 ▲AI·사물인터넷(IoT) 체험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배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을 관람하고, 송도 일원에서 친환경 전동보트 체험을 통해 미래 산업 현장을 탐방했다. 학생들은 첨단 미디어 콘텐츠와 친환경 산업의 중요성을 이해하며, 새로운 직업군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시는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유망 산업과 연계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산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정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문소미 학생은 “3년째 참여한 마지막 캠프였는데, 매년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았다”며 “실습과 체험을 통해 진로 계획을 구체화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호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취업캠프가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지역 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보령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