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동구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후원금 200만 원 기탁

  • 등록 2025.11.05 11:33:27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인천시 남동구 새마을부녀회는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식’을 열고 200만 원을 ‘남동구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소래포구축제 기간 새마을부녀회가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직접 마련한 수익금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양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축제에서 얻은 수익을 다시 지역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기탁된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시남동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