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 2025년 전남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등록 2025.11.05 12:30:06
  • 조회수 0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앞장, 도내 19개 기업 인증 -

 

[참좋은뉴스= 기자] 화순군은 5일 지역기업인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이 2025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사업은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재정적‧행정적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도내 11개 시‧군 19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고, 화순군에서는 1개 기업이 선정됐다.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은 지속적인 고용 확대와 직원 복지 향상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자금(1,400만 원)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인증 기간 2년) ▲시설자금·운전자금 융자 한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패 수여식은 오는 12월 전라남도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지역기업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의 모범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근로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화순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