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도박·디지털 중독 예방 캠페인 실시

  • 등록 2025.11.05 12:30:49
  • 조회수 0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위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참좋은뉴스= 기자]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 아침, 칠원중학교와 칠원고등학교 앞에서 도박·디지털 중독 예방 캠페인 ‘탈출(Escape)!’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온라인 도박과 디지털 기기 과몰입의 폐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전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과 1388청소년지원단이 함께 참여했으며, 칠원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약 75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교 시간에 맞춰 교문 앞에서 도박 및 디지털 중독 예방 문구가 담긴 홍보 전단과 안내 자료를 배부하며, 중독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 과의존은 일상생활에 여러 부작용을 일으키며, 특히 온라인 도박은 개인과 가족은 물론 사회 전체에도 심각한 피해를 초래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련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함안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