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구 ‘남목1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료

  • 등록 2025.11.05 17:32:58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울산 동구는 11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옥류공원에서 ‘남목1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여덟 번째로 진행됐으며,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서비스로 주민 편익(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주민 체험(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건강관리, 구정홍보, 생활안전, 구민고충상담, 동 특화사업(이웃사랑 실천!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 남목1동) 등이 제공됐다.

 

특히, 구청장이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 고충 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남목3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는 11월 12일 현대패밀리동부아파트 경로당 앞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울산시 동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