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콘텐츠진흥원, 나도 웹툰 작가가 되어볼까? AI로 만드는 웹툰 창작 참가자 모집

  • 등록 2025.11.05 19:31:09
  • 조회수 2

AI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 인큐베이팅 클래스

 

[참좋은뉴스=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은 제주지역 콘텐츠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해 ‘AI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 인큐베이팅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도구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스토리 기획, 시나리오 제작, 이미지 생성, 일관된 캐릭터 스타일링, 포토샵 편집 과정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챗GPT(ChatGPT), 미드저니(Midjourney) 등 AI 도구를 활용해 웹툰 창작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교육 강사인 심기명 작가는 레진코믹스‘심귀전’, 코미코 ‘흑심귀전’, 탑툰 ‘진심귀전’, 케이툰 ‘심쓰리 작가전’ 등을 연재한 10년 차 현역 웹툰 작가이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웹툰만화과 겸임교수이다. 또한 MBC 'PD수첩' '심야괴담회 시즌4·5', '손석희의 질문들 시즌2·3', '실화탐사대' 등 다수 프로그램의 AI 애니메이션 및 삽화 제작을 담당하며, 방송 콘텐츠 제작에서 쌓은 AI 기반 실무 경험을 교육 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1월 2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6차시로 진행되며,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AI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1월 3일부터 11월 17일 오후 5시까지 구글 폼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장소는 서귀포시 동홍로 41에 위치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 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제주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콘텐츠진흥원 김영진 연구원은 “이번 인큐베이팅 클래스는 웹툰 제작의 새로운 도구로 각광받는 AI 활용법을 쉽고 실습 위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 지역 창작자들의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가겠다 ”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제주콘텐츠진흥원]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