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주시 모동면, 동아리와 함께하는 농촌문화공연

  • 등록 2025.11.06 09:30:49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상주시 모동면은 지난 4일 오후 7시 모동면 복지회관 2층(용호1길 13-4)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동아리와 함께하는 농촌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2025 시군역량강화사업 완료지구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체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MC 달래의 진행으로 열렸으며, 초대가수 서아리, 특별공연으로 이강모와 임강환의 무대가 펼쳐져 주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사했고, 특히 식전 행사로는 모동면 어울림장구 동아리의 장구 공연이 펼쳐져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전용인 모동면장은 “이번 공연이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주는 따뜻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상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