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동구 행당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행복 충전 나들이 성료

  • 등록 2025.11.06 09:31:44
  • 조회수 0

저소득 어르신 20명 초청, 경기도 세미원·다산 유적지 방문하며 특별한 추억 선물

 

[참좋은뉴스= 기자]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동장 김현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23일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바깥 활동이 어려워 정서적 고립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심리적 안정 및 삶의 활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 10명이 동행하여 어르신들을 살피고, 경기도에 위치한 세미원과 다산 정약용 유적지 등을 함께 둘러보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박○○ 어르신은 "가족도 없고 몸도 좋지 않아 살아생전 이렇게 나들이를 다녀올 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갔다 올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내 생에 잊지 못할 추억이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당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어르신 나들이 외에도 건강 취약가구와 결연하여 매주 안부를 확인하는 '이웃사촌 만들기' 사업, 영양식 제공을 위한 '희망찬 배달' 사업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각적인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방덕호 행당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좋은 추억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동 협의체가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숙 행당제2동장은 "외롭고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나들이 사업을 진행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행당제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